김부겸 "열흘 안에 오미크론 정점…백신접종은 가장 효과적 대응수단"
상태바
김부겸 "열흘 안에 오미크론 정점…백신접종은 가장 효과적 대응수단"
  • 김상록
  • 승인 2022.03.1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열흘 이내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정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총리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번 주에도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러 연구팀에서 예측한 바에 따르면 앞으로 열흘 정도 안에 정점을 맞게 될 것"이라며 "규모는 주간 평균에서 최대 37만명 수준이 될 것라고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이 기간동안 중증 환자와 사망자를 줄여 국민 생명을 보호하는데 방역의 최우선 목표를 두겠다. 이를 위해 병상을 충분히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겠다"며 "현재 3만 개 수준의 병상을 확보하고 있지만 이에 더해서 감염병 전담 요양병원 등 2300여개의 병상을 속속 추가하고 있다"고 했다.

또 "오미크론의 빠른 전파속도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검사체계를 좀 더 보완하겠다. 내주부터는 의료기관에서 시행 중인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 대해서도 추가 PCR검사 없이 그 결과를 그대로 인정한다"며 "신속한 판정이 가능하게 되어 추가 감염을 선제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방역·의료체계 개편 이후에 최근 백신접종 참여 열기가 식어가고 있어 참 걱정"이라며 "백신접종은 오미크론에 대응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차 접종까지 마치면 오미크론에 감염되더라도 치명률이 독감 수준에 불과하지만 미접종 시에는 독감의 10배 이상으로 높아진다. 미접종자에게는 오미크론이 결코 가벼운질병이 아니라는 점을 유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