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부산저축 은행 부실 수사·김건희 주가 조작 의혹 진상촉구 청원, 3일 만에 26만명 동의
상태바
윤석열 당선인 부산저축 은행 부실 수사·김건희 주가 조작 의혹 진상촉구 청원, 3일 만에 26만명 동의
  • 김상록
  • 승인 2022.03.1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11년 검사 시절 수사한 부산저축 은행 봐주기 사건 무마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답변 기준인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지난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윤석열 당선자의 대장동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 봐주기 의혹과 김건희의 주가조작 실체의 진상조사 확인을 위한 청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20대 대통령으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본인과 그부인에 대한 의혹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다"며 "대통령 후보라면 그 친가족 검증에 있어서는 먼지털 하나라도 검증대상이다. 여전히 의혹만 있을뿐 이에 대한 검증과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당선인 신분이 된 것은 전혀 납득이 안될 일"이라고 했다.

이어 "윤석열 당선인이 진정 국민과 나라를 위해 일할 지도자가 된다면 최소 이정도는 당선인 신분에도 확실한 검증이
필요하다"며 "여당에서는 대선 후에도 대장동 특검을 강력추진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하다. 그러나 여전히 이부분에 대해서 윤석열 당선인은 제대로된 답변과 언급이 없는 상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당선인의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 의혹과 김건희씨의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당선인 신분에 있어서도 강력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필요시 이에 대한 법적제재를 받는 것, 당선자 역시 국민 중 한사람이라는 명분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한편, 헌법상 대통령은 형사상 소추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윤 당선인에 대한 수사는 조기 종결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온다. 다만, 부인 김건희 여사 등 가족 관련 수사는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이재명 전 민주당 후보와 관련된 사건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성남시장 재직 시절 의혹, 배우자, 장남 등 가족 관련 의혹 사건 등이 있다.

앞서 10일에는 '이재명 후보의 출국금지'를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인은 "대선이 끝나고 대장동 개발 비리 및 대법관 매수 의혹에 대한 수사가 시작될 것이다. 이재명씨야 물론 범죄 따위는 저지를 리가 없지만, 만에 하나 대선에서 패배하면 그 상실감에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면 국민들이 큰 오해를 하지 않겠나"라며 출국 금지를 요청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