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트라이 핫(Tri-Hot) 5K 퍼터 출시...무게 중심을 페이스 전진 배치 
상태바
오디세이, 트라이 핫(Tri-Hot) 5K 퍼터 출시...무게 중심을 페이스 전진 배치 
  • 박홍규
  • 승인 2022.03.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오디세이 트라이 핫(Tri-Hot) 5K 퍼터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라이 핫 5K 퍼터는 클래식한 블레이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말렛 퍼터의 퍼포먼스를 구현해내는 새로운 컨셉트의 블레이드 퍼터다.

제품명 ‘트라이 핫 5K’의 5K는 트라이 핫 퍼터의 관성모멘트(MOI) 수치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말렛 퍼터가 블레이드보다 관용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 관용성은 헤드의 관성모멘트 수치와 연관이 깊다. 트라이 핫 5K는 다양한 소재와 혁신적인 설계로 5000이상의 관성모멘트 수치를 실현해 말렛 퍼터의 관용성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블레이드 퍼터로 탄생됐다. 

일반적으로 블레이드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가 대략 3000~4000정도이고, 관용성이 우수한 말렛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가 약 5000 정도된다. 관용성에 모든 초점을 맞춘 특수형 말렛 헤드 디자인도 5000 중반에 미치기 힘들다. 이러한 사실을 감안할 때 트라이 핫 5K의 관성모멘트 수치는 어마어마한 셈이다.

트라이 핫 5K 헤드 설계는 단순히 말렛의 관성모멘트를 뛰어넘는 수준에 그치지 않았다. 120g 이상의 무거운 텅스텐을 페이스의 힐과 토우에 배치시켜 무게중심을 페이스 전방에 배치시켰다. 이로 인해 퍼팅 시 페이스 중심을 벗어나 힐 또는 토우 쪽에 맞아도 거리의 손실을 최소화시켜 일관된 볼 스피드와 분산폭을 줄여주는 효과로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또한 프로 투어에서 아마추어까지 가장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핫 인서트를 장착해 타구감, 타구음, 퍼포먼스의 완벽 조화를 제공한다. 여기에 투어 프로들을 통해 검증된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스트로크랩 샤프트가 장착돼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교체 가능한 무게추를 통해 원하는 헤드 무게를 맞출 수 있다. 무게추는 캘러웨이골프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별도 구매 가능하며, 4가지 옵션(5g/10g/15g/20g)으로 구성돼 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트라이 핫 5K의 ‘5K’는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페이스 중심에 맞지 못하더라도 ‘OK’ 거리까지 굴러간다는 숨겨진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며 “오디세이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트라이 핫 5K는 말렛 퍼터를 뛰어넘는 관용성과 퍼포먼스로 블레이드 퍼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캘러웨이골프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