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EU, 러시아 4차 제재 승인...개인·단체 등 확대 [우크라, D+19]
상태바
[속보] EU, 러시아 4차 제재 승인...개인·단체 등 확대 [우크라, D+19]
  • 민병권
  • 승인 2022.03.1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브루노 르
프랑스 브루노 르 마리에 재무장관이 벨기에 브뤼셀의 EU 본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의 각국 재무장관들이 러시아에 대한 4차 제재를 공식 승인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랑스 재무성 브루노 르 마리에 장관은 이날 제재에 대해 '역사적인 결정'이라고 말했다. 

EU의 이번 결정에 대해 각국 장관들은 "이번 제재는 유럽연합 역사상 전례없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제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U는 이번 4차 제재 대상에 포함된 개인 및 단체에 대해선 공개를 하지않았다. 

마리에 장관은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유럽에 수입되는 모든 러시아 제품에 대해선 관세가 부과될 것이며, 러시아로 수출되는 고급 사치품에 대한 수출 금지와 세계무역기구 최혜국 대우에서 러시아가 제외될 것"이라고 전했다. 

EU 이사회는 이날 성명에서 "러시아에 대한 모든 제재 사항 등을 검토해 러시아 로비스트, 항공·군사 기술 및 조선 기계 분야와 관련한 핵심 기업 등에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재 조치 외에 추가 제재가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마크롱 대통령은 모든 제재 옵션들을 펼쳐 놓고 추가 제재에 대해서도 검토 중"이라고 마리에 장관은 전했다. 

사진=CNN 뉴스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