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메타버스 채용 ‘엘리크루타운’ 개설...취업도 메타버스로 ‘2022 롯데 그랜드 잡페어’ 
상태바
롯데, 메타버스 채용 ‘엘리크루타운’ 개설...취업도 메타버스로 ‘2022 롯데 그랜드 잡페어’ 
  • 박홍규
  • 승인 2022.03.1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메타버스 채용 전문관 ‘엘리크루타운’을 오픈하고 21개 그룹사와 함께 ‘2022 롯데 그랜드 잡 페어’를 17일 개최한다. 롯데가 그룹 차원의 메타버스 채용∙상담 설명회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는 메타버스 공간이 의사표현이 자유롭고 아바타를 활용해 개성 표현이 가능한 점, 시간∙공간 제약이 적은 접근성으로 지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 주목하고 ‘엘리크루타운’을 기획했다. 

이번 채용상담회를 시작으로 채용 홍보와 면접, 교육까지 메타버스 활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가상세계 속 구현된 엔제리너스에서 정기적인 랜선 티타임을 열어 구직자와 쌍방향 소통도 강화해 나간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속에 구현된 ‘엘리크루타운’에는 롯데월드타워를 중심으로 한 야외광장, 직무별 채용상담실, 설명회장, 롯데 성장사를 애니메이션으로 관람할 수 있는 역사관, 롯데 슬로건과 각 그룹사를 소개하는 갤러리 등이 마련됐다.

이번 채용상담회에는 롯데e커머스, 롯데정보통신, 롯데백화점 등 상반기 채용 예정인 21개 그룹사가 참여한다. 

앞서 롯데는 2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았고 약 2000명이 지원했다. IT, 엔지니어, 데이터분석 등 기술 직군이 가장 먼저 마감되며 지원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기간 내 신청한 지원자는 채용상담회 참여 가능하다. 채용상담회는 참여자 편의를 고려해 직무에 따라 총 3차수로 나눠 진행된다. 롯데에 대한 정보를 OX퀴즈로 알아보고 숨겨진 보물을 찾는 등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진 롯데그룹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