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우크라 젤렌스키, '푸틴과 종전 협상 실패→제3차 세계 대전 의미' 경고 [우크라, D+24]
상태바
[속보] 우크라 젤렌스키, '푸틴과 종전 협상 실패→제3차 세계 대전 의미' 경고 [우크라, D+24]
  • 민병권
  • 승인 2022.03.20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크라 젤렌스키, "종전 협상 실패는 3차 세계 대전 의미" 경고
우크라 젤렌스키, "종전 협상 실패는 3차 세계 대전 의미" 경고

우크라이나 볼로디미르 젤레스키 대통령은 "아는 러시아 푸틴 대통령과 평화 협정 체결과 관련해 협상에 나설 용의가 있다"며 "만약 협상이 실패로 끝날 경우 두 나라 간 분쟁은 3차 세계 대전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20일 경고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CNN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나는 푸틴과의 협상에 나설 준비가 되어 있고, 지난 2년 동안도 그래왔다"며 "협상을 통하지 않고는 이 전쟁을 끝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쟁을 끝낼 1%의 가능성만 있어도 우리는 이 기회를 놓쳐선 안된다"며 "우리는 반드시 협상을 통해 이 전쟁을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매일 소중한 사람들을 잃고 있으며, 전쟁의 현장에서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되고 있다"고 말했다. 

계속된 인터뷰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국민을 말살하기 위해 이 전쟁을 일으켰다"며 "우리는 러시아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수 있고 우리 국민과 군대의 강한 반격의 숭고한 의지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푸틴과의 협상 테이블에서의 가능성을 갖기 위해선 어떤 형식이든 어떤 기회던 우리는 이를 최대한 이용해야 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노력이 실패한다면 이 결과는 제3차 세계 대전을 의미하게 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사진=CNN 뉴스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