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청부살인 모의 사건 처벌 촉구 청원 게재
상태바
윤석열 청부살인 모의 사건 처벌 촉구 청원 게재
  • 김상록
  • 승인 2022.03.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윤석열 인스타그램 캡처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청부 살인을 모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해당 사건 관련자들의 처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다.

2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사이트 윤석열 청부살인 모의 사건 조사 처벌 촉구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 지지세가 강했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살인 청부' 논의가 이뤄졌다. 이런 글은 선거 직후 농담처럼 1~2건씩 올라왔지만, 최근엔 논의가 심화하면서 구체적인 암살 의뢰 비용 등에 대한 정보까지 오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법으로 청부살인 의뢰는 불법"이라며 "청부살인 의뢰 글을 올린 사이트 유저와 같이 참여한 유저의 강력 처벌을 원한다"고 했다.

이어 "아무리 자기가 좋아하는 대통령이 당선이 안됐다고 청부살인이라는 말을 커뮤니티에 말하고 다니는 것은 안된다.아직 실제 행동에 옮기지 않았으니 괜찮지 않냐는 의미였다는 글도 있지만 이런 행동도 문제가 있다. 아무리 글로 쓰고 해도 우연히 본 사람은 살벌했다"고 덧붙였다.

서울경찰청은 '여성시대', '더쿠' 등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 당선인 청부살인을 모의하는 듯한 게시글이 올라온 것과 관련해 입건 전 조사(내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구체적인 범행 모의가 이뤄졌다면 협박이나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도 있다고 보고 사실관계를 확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