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고 싶다"…가평계곡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 20년전 '러브하우스' 출연
상태바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고 싶다"…가평계곡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 20년전 '러브하우스' 출연
  • 김상록
  • 승인 2022.03.3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계곡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31)가 2002년 출연했던 MBC '일밤-러브하우스'

'가평 계곡 살인사건'의 용의자 이은해(31) 씨가 과거 MBC 방송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지검 인천지검 형사2부(부장 김창수)는 살인 혐의로 이 씨와 공범 조현수(30) 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명수배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씨와 조 씨는 연인 관계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6월 가평 용소계곡에서 이 씨의 남편인 윤모(당시 39세)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수영을 못하는 윤 씨에게 다이빙을 강요해 물에 빠져 숨지게 한 혐의다.

가평 계곡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31)와 공범 조현수(30). 사진=인천지방검찰청 제공

이후 전날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2002년 3월 MBC에서 방영된 예능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러브하우스' 캡처 화면이 확산됐다.

당시 이 씨는 장애를 가진 부모와 함께 출연했다. 이 씨의 아버지는 "국가보조금 45만원으로 한 달을 버틴다. 은해 미래를 생각하면 막막해 잠을 못 잔다"고 했다. 이 씨의 가족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 씨는 "부모님의 휠체어를 보관하느라 내 방을 가질 수 없다. 부모님과 방을 같이 쓰는데 제 잠버릇이 심해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를 본 진행자들은 이 씨에게 "대견하다"며 칭찬했다.

'러브하우스'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집을 리모델링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씨는 리모델링된 집을 보자 "저도 나중에 커서 받은 만큼 다른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