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우리 경제 무너졌다? 수출 역사 새로 쓰고 있는 기업들이 섭섭할 것"
상태바
문 대통령 "우리 경제 무너졌다? 수출 역사 새로 쓰고 있는 기업들이 섭섭할 것"
  • 김상록
  • 승인 2022.04.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우리 경제가 무너졌다고 하면 수출에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기업들이 섭섭할 것 같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우리 경제가 무너졌다는 말이 사실일까? 3월 수출이 634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1956년 무역 통계 집계 이래 월 수출액과 일 평균 수출액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최근 오미크론 확산과 공급망 불안,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외 경제 상황의 어려움 속에서 달성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우리 경제의 놀라운 저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수입액도 역대 최고를 기록했음에도 무역수지는 주요국과 비교하여 매우 양호한 수준이다. 이 또한 기록적인 수출 실적에 힘입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새로운 수출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수출 기업과 노동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정부는 대한민국이 무역강국, 경제강국으로 계속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