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KEA, 'IT 기업 ESG 생태계 조성' 협약..."ESG경영 아낌없이 지원"
상태바
KoDATA·KEA, 'IT 기업 ESG 생태계 조성' 협약..."ESG경영 아낌없이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2.04.07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전자회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박청원 KEA 상근부회장(왼쪽)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평가데이터(KoDATA, 대표이사 이호동)는 지난 6일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회장 한종희)와 전자IT기업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oDATA는 KEA의 회원사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 및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수료 우대 제공에 따라 보다 많은 전자IT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양 기관은 ESG 평가 관련 신규 사업화 모델 발굴을 비롯해 ESG 컨설팅과 교육, 각종 설명회 등의 사업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이밖에도 전자정보통신 업계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에 양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전자정보통신업계의 ESG 생태계 조성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KoDATA는 앞으로도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KoDATA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