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커피 전시회 ‘2022 서울커피엑스포’ 성료
상태바
최대 커피 전시회 ‘2022 서울커피엑스포’ 성료
  • 박주범
  • 승인 2022.04.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한 상반기 최대 규모 커피 전시회 ‘2022 서울커피엑스포’가 3만2104명의 참관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만5000명의 사전등록 바이어 중 약 1만여 명의 바이어가 참석해 높은 참가율을 보였다. 2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커피를 비롯한 머신, 디저트, 음료 등 카페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서울커피엑스포는 올해 ‘BACK TO BUSINESS’를 슬로건으로 국내 유일 B2B 커피산업 전시회로서 전문성을 강화했다. ‘온라인 전시 아카이브’를 통한 참가업체 홍보 및 B2B 상담으로 참가사와 예비 창업자를 비롯한 바이어 간의 원활한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며 호평을 받았다.

트렌디한 제품을 한데 모아놓은 ‘신제품 특별관’과 인기 로스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로스터즈 클럽’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로스터즈 클럽에 참가한 어나더룸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다양해진 만큼 특별한 블렌딩을 찾는 업체의 문의가 이어지며 나흘간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소울베이커리'에서 선보인 케이크, 빵, 쿠키 등도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소울베이커리 관계자는 “우리 제품의 맛은 물론 발달장애인의 직업 탐색 기회와 고용 유지라는 사회적 가치에 공감한 많은 바이어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새로운 판로 확대의 기회를 얻었다”고 전했다.

특별 무대에서 열린 ‘2022 달라코르테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에서는 관람객의 호응과 치열한 경쟁 속에 화려한 라떼 아트를 선보인 엄성진 바리스타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 산업의 최신 트렌드 소개는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특별 전시관과 참가사, 구매력 있는 진성 바이어 모집을 통해 커피산업 B2B 전문 전시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커피엑스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