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보이스캐디에 초정밀 위치정보 심는다..."핀-골퍼 cm까지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보이스캐디에 초정밀 위치정보 심는다..."핀-골퍼 cm까지 제공"
  • 박주범
  • 승인 2022.04.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브이씨와 골프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브이씨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김준오 ㈜브이씨 대표이사(왼쪽)와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브이씨와 골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브이씨는 골프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시뮬레이터 보이스캐디 VSE, 골프워치 T시리즈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초정밀측위 및 통신 기술과 브이씨의 골프 IT 디바이스를 접목해 초정밀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LG유플러스 솔루션 적용으로 브이씨의 골프 위치정보 디바이스의 품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핀과 골퍼간의 실제 거리를 cm 수준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지난 2월 경기도 하남시 ‘캐슬렉스 서울 골프클럽’과 포천시 ‘푸른솔 골프클럽’에서 서비스 검증을 완료한 데 이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256여개 골프장의 브이씨 서비스에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브이씨 김준오 대표이사는 “앞으로 LG유플러스와의 MOU를 통해 정밀 GPS와 정밀 지형정보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로봇카트 등 골퍼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부사장은 “거리측정기를 대중화시키며 골퍼들의 문화를 바꿨던 브이씨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LG유플러스 초정밀측위 서비스를 통해 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와 산업별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