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코트라, 공항사업 해외시장 진출 협력...페루 신공항처럼, 또 합시다 
상태바
한국공항공사·코트라, 공항사업 해외시장 진출 협력...페루 신공항처럼, 또 합시다 
  • 박홍규
  • 승인 2022.05.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4일 서울 강서구 공항공사 본사에서 글로벌 공항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트라와 한국공항공사는 앞으로 해외공항 건설 및 운영사업 개발, 항행 시설 등 공항 운영 장비 수출, 미래 항공 사업 및 스마트 공항 사업 등의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항분야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의미있는 첫 걸음”이라며 “양사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공항기술을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내 우수한 기술과 인력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한국공항공사의 경쟁력과 코트라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항 분야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 공항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KOTRA와 협업해 페루 친체로 신공항 건설 PMO 프로젝트를 수주, 2025년 개항을 앞두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 공항공사 코트라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