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安 위원장 "수도권 선거 승리 위해 제 몸 던질 생각"..."분당갑, 안랩 사옥 연고 있다"
상태바
[속보] 安 위원장 "수도권 선거 승리 위해 제 몸 던질 생각"..."분당갑, 안랩 사옥 연고 있다"
  • 민병권
  • 승인 2022.05.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 '분당갑' 출마 사실상 선언
안철수 인수위원장 '분당갑' 출마 사실상 선언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를 사실상 확정지었다. 

안 위원장은 6일 수원 이의동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선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 출마 여부를 묻자 "출마를 할 땐 후보가 연고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게 기본적인 정치인으로 상식이자 도리"라면서 " 이 고문께선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에 출마하는 게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분당갑의 연고에 대해 기자들이 묻자 "분당갑에서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게 안랩이다"며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에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가장 먼저 이곳에 사옥을 지었다"고 말했다. 

이어 안 위원장은 "처음에는 거의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 이렇게 크게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됐다"며 "현재는 이곳이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됐으며 저는 여기에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