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 "러시아군, 우크라이나에서 곡물 약 70만톤 약탈" [우크라 침공, D+71]
상태바
[속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 "러시아군, 우크라이나에서 곡물 약 70만톤 약탈" [우크라 침공, D+71]
  • 이태문
  • 승인 2022.05.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군이 약 70만 톤의 곡물을 약탈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외신에 따르면, 유엔의 국제식량농업기구(FAO, 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는 6일 기자회견에서 러시아군의 곡물 약탈 가능성을 밝혔다.

담당자는 "트럭에 곡물을 실어 러시아로 옮기는 사례를 확인했다"며 "트랙터 등 농업 기계도 탈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러시아군의 해상 봉쇄로 흑해 연안의 항만 시설을 사용할 수 없게 돼 선박을 이용한 곡물 수출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이로 인해 국제적인 곡물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곡물가 상승이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세계 밀 생산국 1위 러시아와 5위 우크라이나의 생산량은 전체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쟁 여파로 우크라이나의 밀 생산량이 올해 35% 감소할 것으로 전망돼 식량 위기가 크게 우려된다.

국제 밀 가격은 이미 30% 이상이나 올랐으며, 전쟁의 장기화로 후폭풍은 더욱 심각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