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박지현 "많이 잘못했지만 한번만 더 부탁드린다…지방선거 기회 주신다면 책임지고 민주당 바꿔나갈것"
상태바
野 박지현 "많이 잘못했지만 한번만 더 부탁드린다…지방선거 기회 주신다면 책임지고 민주당 바꿔나갈것"
  • 김상록
  • 승인 2022.05.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여러분께서 이번 지방선거에 기회를 주신다면 제가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꿔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말 면목이 없다. 정말 많이 잘못했다. 그렇지만 한번만 더 부탁드린다. 저를, 저 박지현을 믿어주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요즘 전국을 돌며 유세현장을 다니고 있다. 시민들의 격려도 많았지만, 민주당이 왜 철저하게 반성하지 않느냐는 질책도 많았다. 왜 반성해야 하는 사람들이 다 나오냐고 아픈 소리도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반성하고 바꾸라는 국민의 명령 충실하게 이행하겠다. 자리에만 목숨거는 정치를 버리고 국민과 상식에 부합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민주당의 변화 방침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더 젊은 민주당을 만들겠다. 청년에게 무엇을 해주는 당이 아니라 청년이 권한을 가지고 당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겠다"며 "지방 의원, 당직자, 원외지역위원장, 대학생 위원회, 청년 위원회를 대상으로 청년 정치인 육성 평가 시스템을 만들고 밖에서도 지속적으로 유능한 청년 정치인을 발굴하겠다"고 했다.

또 "우리 편의 잘못에 더 엄격한 민주당이 되겠다. 내로남불 오명 벗겠다. 온정주의와 타협하지 않겠다. 대의를 핑계로 잘못한 동료 정치인을 감싸지 않겠다"며 "민주당의 진짜 대의는 범죄 피해자를 지키고 기회를 잃은 청년에게 다시 그 기회를 돌려주고 성실하게 살아온 서민을 앞장서서 보호하는 것이다. 그게 바로 민주당이 나아가야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맹목적인 지지에 갇히지 않겠다. 대중에게 집중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며 "우리 편의 큰 잘못을 감싸고 상대편의 작은 잘못은 비난하는 잘못된 정치 문화 바꾸겠다. 민주당을 팬덤 정당이 아니라 대중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