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재명은 김포공항 없애겠다는데 동탄 출마 민주당 후보는 직행 버스 신설 공약"
상태바
이준석 "이재명은 김포공항 없애겠다는데 동탄 출마 민주당 후보는 직행 버스 신설 공약"
  • 김상록
  • 승인 2022.05.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관련해 당내 이견이 엇갈리는 상황을 꼬집었다.

이 대표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걸린 현수막이라고 한다"며 김상균 민주당 화성시의원 후보의 현수막 사진을 공개했다. 김 후보는 '김포공항 직행버스 신설 추진'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 대표는 "이재명 후보는 김포공항을 없애겠다고 하고, 동탄에 출마한 민주당 후보는 김포공항 가는 직행버스를 신설하겠다고 하고. 돌출행동 하는 후보 하나때문에 민주당 후보들 여럿 골치 아플것"이라고 했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 후보는 지난 27일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정책 협약을 맺고 "김포공항을 이전해 인천 계양과 경기 김포, 서울 강서 일대 수도권 서부를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후 오영훈 민주당 제주지사 후보는 29일 제주시청 인근에서 진행한 이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오영훈의 이름을 걸고 중앙당에 당당하게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철회해줄 것을 요청했다"며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 언제나 도민의 편에 서고, 제주인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일하는 도지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