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위메이크잇, 시니어 소셜 브랜드 협업…"가치 소비·시니어 일자리 창출"
상태바
위메프 위메이크잇, 시니어 소셜 브랜드 협업…"가치 소비·시니어 일자리 창출"
  • 박주범
  • 승인 2022.05.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는 위메이크잇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만드는 소셜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니어 메이커들이 직접 만든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것이다.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은 제품력과 의미를 가진 파트너사 상품을 소싱, 협업하는데 중점을 둔다. 

상품은 노하우의 티코스터 키트, 링크앤라이프(릴리)의 캔들 등 시니어들과 함께 만든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이다.

노하우는 더 나은 시니어 일자리와 환경 문제에 대한 고민을 업사이클링 취미 문화로 풀어나가는 브랜드다. 서대문시니어클럽과 함께 양말 생산 공정에서 폐기되는 양말목을 티코스터 키트로 재탄생시켰다. 릴리는 천안 남산마을 소재의 공방에서 마을 어르신들과 캔들과 디퓨저, 방향제 등을 만들고 수익금 일부를 지역 시니어 일자리와 여가, 문화생활에 사용하고 있다.

위메프 전하나 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시니어 분들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게 됐다”라며 “많은 이용자가 일상에서 쉽게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 제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메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