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계양을 당선 확실 "지역 여러분께 감사드려…엄중한 질책 겸허하게 수용"
상태바
이재명, 계양을 당선 확실 "지역 여러분께 감사드려…엄중한 질책 겸허하게 수용"
  • 김상록
  • 승인 2022.06.02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캡처
사진=KBS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국민 여러분의 엄중한 질책을 겸허하게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일 자정 기준 56.69%(개표율 37.17%)의 득표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43.30%)를 누르고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 후보는 인천 계양구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당선 인터뷰를 통해 "먼저 계양을 지역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계양을 지역구민들께서 바라시는 대로 성실하게 역량을 발휘해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최대한 잘 해내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겸한 이 후보는 전국 광역단체장 선거 참패를 의식한 듯 다소 어두운 표정으로 "선거가 예상보다 어려웠지만 국민의 따가운 질책과 엄중한 경고를 겸허하게 받들겠다.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1일 오후 7시30분 방송 3사(KBS, MBC, SBS)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은 전국 17개 지역 광역단체장 중 광주·전남·전북·제주 등 4개 지역에서만 우위를 점했다. 서울 등 10곳에서는 오차범위 밖에서 뒤지는 것으로 나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