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포털 ‘지니랩스’ 오픈..."개방형 AI 생태계 조성"
상태바
KT, AI 포털 ‘지니랩스’ 오픈..."개방형 AI 생태계 조성"
  • 박주범
  • 승인 2022.06.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인공지능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를 열고 개방형 AI 생태계를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

지니랩스 홈페이지는 ▲AI Tech Space ▲AI Data hub ▲AI Eco Space 등으로 구성되며, 각 공간에서 AI 기술에 관한 정보와 API를 제공한다.

AI Tech Space에서는 KT 융합기술원에서 개발한 AI 기술들을 확인, 시연할 수 있다. 주요 AI 기술로는 음성 인식과 음성 합성 등의 Voice AI와 대화를 처리하고 언어를 분석하는 NLP(자연어 처리, Natural Language Processing) AI, 이미지와 영상을 분석하는 Vision AI가 있다.

특히 KT는 지니랩스에 ‘상담대화 요약’, ‘대화 스타일링’ 등 ‘공감하는 AI’와 관련한 기술도 선보인다.

AI Data Hub 공간에는 KT가 진행했던 AI 프로젝트와 사업들에서 수집한 AI 학습 데이터가 추후 제공된다.

AI Eco Space는 다양한 AI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KT와 AI 스타트업이 함께 개발한 API를 사용하고, 여러 API의 품질을 자유롭게 비교 및 테스트하는 공간이다.

KT 융합기술원 김이한 원장은 "지니랩스에서 KT와 스타트업이 서로 AI 기술을 공유하고, AI API를 사용하며 비교할 수 있어 협력하는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