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빌리지, 주얼리 여름 매출 증가 '고소영 효과? 남성들도 진주 좋아해...' 
상태바
에스아이빌리지, 주얼리 여름 매출 증가 '고소영 효과? 남성들도 진주 좋아해...' 
  • 박홍규
  • 승인 2022.06.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을 맞이하면서 주얼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들도 주얼리 구입에 적극적이며 남녀의 경계도 사라지는 추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에스아이빌리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 31일까지 주얼리 매출은 32% 증가했다. 여름 날씨를 보이기 시작한 5월에는 주얼리 매출이 45% 증가하는 등 본격적인 매출 상승세에 접어들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목걸이와 팔찌로 진주 소재와 체인 디자인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진주의 경우 양식진주나 모조진주를 사용해 가격대를 낮추고 패션성을 가미한 목걸이, 귀걸이, 팔찌가 인기다. 체인 디자인은 골드와 실버색상이 모두 인기이며 굵은 체인부터 가는 클립 형태의 체인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 디아모모

특히 올해는 남성들도 적극적으로 주얼리를 구입하면서 남성과 여성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남성용 목걸이로 알려진 체인 디자인은 여성용 목걸이, 팔찌, 귀걸이로 출시되고 있다. 중년 여성의 상징처럼 여겨지던 진주목걸이는 남성들의 패션 감각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액세서리로 떠올랐다.

에스아이빌리지 주얼리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는 ‘모니카비나더(MONICA VINADER)’로 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다. 모니카비나더는 100% 리사이클된 골드 버메일(도금)과 실버를 이용해 제품을 제작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모니카비나더 

다음은 먼데이에디션(MONDAY EDITION)이었다.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실험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브랜드다. 진주 소재 목걸이의 경우 남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20%를 차지할 정도로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는 후문이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의 아디르(Addir)는 품격과 품질 있는 다이아몬드컬렉션을 75만원대부터 선보이며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신규 브랜드 확보에거 힘쓰고 있다. 지난해말 판도라(PANDORA)를 입점시킨데 이어 올해 3월에는 시뮬런트 다이아몬드 브랜드 디아모모(DIA MOMO)를 단독 론칭했다. 디아모모는 올해 초 새롭게 출시된 주얼리 전문 브랜드로 고소영이 모델로 활동하며 론칭 초반부터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목걸이나 반지를 여러 개씩 착용하는 레이어드 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고객 한 사람이 다수의 제품을 구입하는 트렌드가 강하다”면서 “체인 목걸이나 진주 소재 제품은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하는 올 여름 필수템”이라고 말했다.  

사진 에스아이빌리지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