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부산APEC나루공원에 2호 에코존 친환경 공원 조성
상태바
신한카드, 부산APEC나루공원에 2호 에코존 친환경 공원 조성
  • 박주범
  • 승인 2022.06.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부산그린트러스트(이사장 김경조)와 함께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번째 ECO Zone(에코존)을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에코존은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가 적립한 ‘ECO 기부 포인트’(에코 기부 포인트)와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기금을 활용해 도심 내에 건강한 공원을 만들어가는 신한카드의 지속가능 ESG 프로젝트이다.

2021년 말까지 에코 기부 포인트 1억6000여 포인트가 기부되었으며, 실제 이를 활용해 지난해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에 1호 에코존 ‘우리꽃길’을 조성한 바 있다.

2호 에코존은 다음 세대를 위한 기후위기 극복과 생물종다양성 보존을 다짐하는 ‘약속정원’을 테마로 약 1600㎡의 공간에 탄소중립 실천 산책로, 곤충먹이 정원, 생물쉼터 정원과 곤충호텔 등을 조성했다.

부산그린트러스트는 부산시의 녹지사업에 함께하고 대중 참여형 녹색운동을 지향하는 민관협치기구이다.

오는 11일에는 부산그린트러스트 주관으로 에코존 ‘약속정원' 일대에서 공원방문객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곤충호텔 만들기, 에코존 산책, 친환경 비료 만들기 및 공원 나무에 비료주기 등의 ‘친환경 그린 파크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에코존 프로젝트가 도심 내 공원의 친환경 재생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그린라이프에 어울리는 공원 운영의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