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환리스크 전략 발표..."기업에 맞는 환위험 관리 필요"
상태바
KB국민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환리스크 전략 발표..."기업에 맞는 환위험 관리 필요"
  • 박주범
  • 승인 2022.06.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2년 서울/수도권 우수기업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에서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그룹대표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서울수도권지역 수출입기업 재무담당자 40여명을 초청해 '우수기업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2022년 하반기 환율전망’을 주제로 ‘S(Stagflation) 불안과 하반기 달러 사이클’에 대해서 살펴보고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김동기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선임마케터가 ‘성공적인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5가지 질문’을 주제로 효율적인 헤지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그룹대표는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은 유례없는 물가 상승 및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각 기업 실정에 맞는 적극적인 환위험 관리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