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캐스팅엔, 'B2B 업무 플랫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하나은행·캐스팅엔, 'B2B 업무 플랫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2.06.2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28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8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캐스팅엔이 비품, 소모성 자재 구매 등의 B2B 플랫폼 ‘업무마켓9’에서 금융 영역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금융 솔루션 제공 ▲수수료 정산 자동화를 위한 정산 솔루션 제공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수수료 등 금융 우대 ▲플랫폼 이용 기업 임직원 대상 금융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부행장은 “기업이 모든 업무를 자체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웃소싱에 대한 니즈는 계속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캐스팅엔과의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이 요구하는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는 “디지털 선도은행인 하나은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 올인원(All-in-one) 업무 플랫폼을 통해 업무가 쉽고 편하게 연결되고 금융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