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끝판'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마무리 "향경으로 워라벨 프로젝트 하실라우?" 
상태바
'액션 끝판'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마무리 "향경으로 워라벨 프로젝트 하실라우?" 
  • 박홍규
  • 승인 2022.07.0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컬처웍스와 바른손스튜디오가 주최한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조동환 작가의 '향경'과 박일재현 작가의 '워라벨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액션의, 액션에 의한, 액션을 위한’ 이번 공모전은 영화 시나리오 226편, OTT 시리즈물 대본 67편으로 모두 293편의 작품이 접수돼 액션 느와르 장르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 두 편의 수상작이 뽐혔다. 대상에는 조동환 작가의 영화 시나리오 '향경'이, 우수상에는 박일재현 작가의 시리즈물 대본 '워라밸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상금 1억원의 영예를 안게 된 대상작 '향경'은 죽지 않는 인류인 ‘향경족’과 영생을 목적으로 그들을 사냥하려는 무리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액션물이다. 심사위원단은 차별화된 컨셉에 속도감 있는 서사로 대중 상업적 콘텐츠로서의 개발 가능성이 높은 작품이라 심사평을 남겼다. 

우수상 수상작 '워라밸 프로젝트'는 육아휴직을 마치고 조직에 복귀하는 K-마피아 1인자 ‘엄마영’이 자신의 워라밸을 지켜줄 베이비시터를 끌고 간 괴한들을 끝까지 쫓아가 처단하는 액션물이다. 시의성 있는 테마와 흥미로운 설정이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두 작품은 롯데컬처웍스와 바른손스튜디오를 통해 영상화가 추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 롯데시네마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