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마켓컬리 ‘유럽 푸드 페스타’ 개최..."유기농·GI 라벨 EU 농식품 최대 22% 할인"
상태바
유럽연합, 마켓컬리 ‘유럽 푸드 페스타’ 개최..."유기농·GI 라벨 EU 농식품 최대 22% 할인"
  • 박주범
  • 승인 2022.07.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연합은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 일환으로 오는 14일까지 마켓컬리와 ‘유럽 푸드 페스타(European Food Festa)’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 농식품 프로모션으로 100여 개의 EU 제품을 최대 22%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서는 GI 라벨 제품과 유기농 제품이 준비된다. EU 지리적 표시를 의미하는 GI 라벨 제도는 해당 제품이 특정 지역에서 생산되고 그 지역과 연결된 고유의 품질을 지니고 있다는 점을 보장하는 표기이며, EU 유기농 로고는 성분의 95% 이상이 유기농으로 재배된 식품에만 인증되는 표시이다. 

마켓컬리에서 행사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EU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5만원 상당의 EU 농식품을 증정하는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EU대사는 “이번 마켓컬리와의 협업은 13개 EU 국가에서 온 100여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품질 좋고 지속가능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유럽연합 농식품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시장에서는 유럽산 식품의 가격이 여전히 높은 편이고 선택의 폭도 제한적이어서 유럽연합은 다양한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유럽연합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