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 KINA교육센터, '미디어 테크 동향'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KINA교육센터, '미디어 테크 동향' 세미나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2.07.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열린 KINA교육센터 미디어 테크 동향 세미나에서 구글코리아 권재휘 부장이 발표하고 있다.(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산하 KINA교육센터(센터장 김창영)는 8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인터넷언론사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GA4) 활용 방법 등을 주제로 미디어 테크 동향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 권재휘 부장은 진화하는 모바일 환경과 검색시장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공동으로 주관할 예정인 ‘2022 한국 디지털 성장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투어드밴스드 금덕원 부장은 검색과 뉴스의 유기적 성장을 주제로 검색엔진의 작동원리를 개관하고 검색 노출을 위한 주요 요소를 설명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검색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비플라이소프트 고민균 부사장은 뉴스 소비 패턴의 변화를 보여주며 뉴스 유통 플랫폼 다변화와 AI 기술을 활용한 수익 창출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자사의 AI 기술을 활용한 기사자동요약 및 맞춤법 교정 기술 활용과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KINA교육센터는 미디어 테크 최신 동향을 전하기 위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14일부터 구글코리아와 공동 주관으로 인터넷신문사를 위한 ‘2022 한국 디지털 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