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권성동 정면 반박..."權 압력 받은 적 없다...대표는 엄중한 자리"
상태바
장제원, 권성동 정면 반박..."權 압력 받은 적 없다...대표는 엄중한 자리"
  • 박주범
  • 승인 2022.07.1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왼쪽)과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한 뒤 나서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향해 "집권여당의 대표로서 엄중하고 막중한 책임을 감당해야 하는 자리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직격했다.

장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권 대행의 대통령실 인사와 관련한 발언에 대해 당시 인사책임자였던 제가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며, "아무리 해명이 옳다고 하더라도 '압력을 넣었다',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 등등의 거친 표현은 삼가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저는 권성동 대표로부터 어떤 압력도 받은 적이 없다. 추천을 받았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장제원 의원은 윤 대통령의 강릉 지인 우모씨의 아들 우모 행정요원과 관련한 사적채용 논란에 대해 권성동 대행이 자신이 추천한 인사라면서 '장 의원에게 압력을 행사했는데 7급 대신 9급이 됐다'는 언급에 대한 정면 반박이다.

지난 15일 오찬 회동을 통해 관계 회복에 나섰던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두 사람이 다시 정면 충돌한 모양새여서 파장이 예상된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