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외식업 무료 교육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상태바
배민, 외식업 무료 교육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 박주범
  • 승인 2022.07.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경기도 수원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진행된 센터 오픈식 행사에서 (왼쪽부터)트리즈컴퍼니 김지현 대표, 목란 이연복 오너셰프,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차관,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이상백 회장,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새 보금자리인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이 외식업자들을 위해 제공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는 3개 층 총 468평 규모로 장사 교육 및 체험 관련 공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경기 남부권과 인천, 충청 지역에서 수월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실제 식당 주방과 같은 구조로 설계돼 메뉴 개발과 조리 등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키친'을 비롯해 메뉴 사진, 셀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라이브방송 촬영 및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가 마련됐다.

커피, 디저트, 제빵 관련 실습에 필요한 오븐과 반죽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춘 교육장을 마련하고, '배민디저트', '베이커리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장사가 막막할 때, 더 나은 장사를 위한 공부가 필요할 때 사장님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이 되는 곳이 되고자 한다"면서 "이번 경기센터 오픈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장님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장사 경험을 직접 제공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