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힐링 직접 챙기는 '해방일지' 눈길...제 7회 베트남 카페쇼, 호치민 개막-혼빙어때? [KDF summer]
상태바
필립모리스, 힐링 직접 챙기는 '해방일지' 눈길...제 7회 베트남 카페쇼, 호치민 개막-혼빙어때? [KDF summer]
  • 박홍규
  • 승인 2022.07.2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임직원의 ‘웰빙과 힐링’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 '웰빙 아워'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웰빙 아워’는 매주 목요일 오후 편성돼 재각자의 자리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강좌는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복잡한 머리를 맑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오피스 요가와 스트레칭, 캘리그라피와 컬러링, 쉽고 재밌는 DIY 세션 등으로 구성했다. 

또 수면관리, 걷기 명상, 이어(Ear) 테라피, 식생활과 쿠킹 클래스 등 몸과 마음을 돌보면서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다양한 방법을 코칭했다. 연결과 소통 관련 테마로는 소규모 식사 모임, 전문가의 직원상담 프로그램, 코로나로 인해 갈 수 없었던 여행지를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여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이 제공됐다. 

 

이어 ‘웰빙 아워‘는 올해 시즌2로 발전되어 진행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재테크 관련 강좌가 마련돼 부동산 투자, 자산 관리, 주식 투자가 주제로 다뤄졌다. 5월 가정의 달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문화생활’을 테마로 그림 테라피, 독서 테라피, 영화 인문학 등이 마련되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올해 하반기의 첫번째 테마로 ‘향기’가 선정되어 천연 주물럭 비누 만들기, 감정 아로마 테라피 강좌가 진행됐다.  

‘제7회 베트남 카페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막

‘제7회 베트남 카페쇼(The 7th Int’l Vietnam Cafe Show)’가 2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베트남 카페쇼는 2002년부터 시작된 ‘서울카페쇼’의 글로벌 브랜드이다. 서울카페쇼의 다년간의 개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커피 시장의 다양한 면을 선보이는 베트남 카페쇼는 커피를 매개로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와 산업을 이어주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200여 개의 현지 및 해외 업체가 참여하며 커피, 차, 디저트, 원부재료 등 베트남 커피 산업 내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한편 올해 21주년을 맞는 ‘제21회 서울카페쇼’ 2022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혼빙어때? 혼자서도 맛있게 즐기는···감성커피 컵빙수 2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새로운 1인 컵빙수 메뉴를 22일 선보인다. 밀크 쉐이크와 녹차 쉐이크 베이스에 옛날 빙수를 연상시킬 수 있는 미숫가루, 녹차, 팥 등의 재료로 맛을 내 레트로 감성을 더한 1인 컵빙수로 원재료 본연의 맛을 풍성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인절미콩떡 컵빙수’는 부드러운 밀크쉐이크 위에 통팥 한 스쿱, 인절미떡, 바삭한 씨리얼을 얹어 쫀득바삭한 식감을 모두 즐길 수 있고, 미숫가루를 더해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이다. ‘초코그린 컵빙수’는 녹차 쉐이크를 베이스로 역시 통팥 한 스쿱, 인절미떡, 씨리얼 그리고 달콤한 초코시럽이 올라가 쉐이크의 쌉싸름한 맛이 다양한 토핑과 어우러지면서 진하고 부드러운 녹차의 향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사진 각 사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