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원료 개발·상업화 역량 인정 받아
상태바
프롬바이오,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원료 개발·상업화 역량 인정 받아
  • 민병권
  • 승인 2022.07.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오태석 과기정통부 제 1차관,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
(좌측부터) 오태석 과기정통부 제 1차관,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

건강기능식품 기업 프롬바이오의 기업부설연구소가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제도는 연구개발(R&D) 역량과 기술 혁신 성과가 우수한 기업연구소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2017년 도입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자가진단을 거친 연구소 중 전문가의 발표심사·현장심사·종합심사 등 3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18개 연구소가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연구소는 3년간 우수 기업연구소 지위가 유지되며, 과기정통부 장관명의 지정서와 현판이 수여될 뿐 아니라 향후 국가 R&D 사업 참여시 가점이 부여된다.

프롬바이오는 개별 인정형 원료를 활용해 건기식 제품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보유 원료인 매스틱검의 복합 기능성을 발굴해 발모 촉진 및 탈모 억제용 조성물도 개발했다. 이러한 기능성 연구개발(R&D)에 집중해 화장품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홍인기 바이오연구소장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을 통해 원료 연구개발에 집중해 온 프롬바이오의 가치관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건강 부문의 기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프롬바이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