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23학년도 채용연계형 AI 석사과정 모집...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
상태바
KT, 2023학년도 채용연계형 AI 석사과정 모집...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
  • 박주범
  • 승인 2022.08.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1일부터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에 개설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 2023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음성처리 ▲자연어처리 ▲그래픽스/컴퓨터비전 ▲머신러닝/딥러닝 등 4개 분야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총 30명 규모, 5년 간 총 150여 명의 AI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 연구 지원비 등을 지원 받는다. 포항공대는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그래픽 처리장치, Graphic Processing Unit) 서버를 AI 연구 및 실험에 활용할 수 있으며, KT R&D 전문가의 지속적인 멘토링 등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논문/특허 작성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방학기간 중에는 KT 연구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선발은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실무/임원 면접 ▲대학원 입학전형 등을 거쳐 진행된다. 

KT 신현옥 부사장은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이 AI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