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오센트릭·日 도쿠야마, '고순도 반도체 세정제' 합작 생산 첫 삽
상태바
SK지오센트릭·日 도쿠야마, '고순도 반도체 세정제' 합작 생산 첫 삽
  • 박주범
  • 승인 2022.08.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지오센트릭은 1일 SK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에서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요코타 히로시 일본 도쿠야마 사장, 장수완 울산시 행정부시장, 류영현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용 세정제인 고순도 아이소프로필알코올(Isopropyl Alcohol, 이하 IPA) 생산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약 1200억 원을 50대 50으로 공동 투자해 합작법인 STAC사를 설립했다. STAC사는 울산광역시 남구 상계동 일대 2만㎡(약 6000평) 부지에 연산 3만톤 규모를 생산할 예정이며, 오는 2023년 하반기에 완공할 계획이다.

SK지오센트릭은 프로필렌 원료 수급 및 공정 운영, 마케팅을 전담하고 도쿠야마는 생산 관련 제조기술을 제공한다. 고순도 IPA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웨이퍼 세척 용도로 주로 사용되는 소재이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한국과 일본 대표 화학기업이 만나 반도체 산업의 필수 소재를 공동으로 생산하게 됐다“며 “고품질의 제품 생산과 판매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요코타 히로시 도쿠야마 사장은 “SK지오센트릭과의 파트너십을 무엇보다 소중하게 생각하며, 대만, 싱가포르, 일본의 고객에게 오랜 공급을 통해 축적해온 도쿠야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 고순도 IPA 시장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SK지오센트릭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