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레페리와 MOU체결-‘문래라이브’ 경쟁력 강화 
상태바
GS리테일, 레페리와 MOU체결-‘문래라이브’ 경쟁력 강화 
  • 박홍규
  • 승인 2022.08.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레페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GS리테일과 레페리는 10일 라이브커머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라이브커머스 컨텐츠 제작과 마케팅, 상품 기획과 개발 등에 관해 긴밀하게 협업하기로 했다. 

특히 GS리테일 ‘문래라이브’는 레페리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프리미엄 컨텐츠를 만들고 구매전환을 높이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서비스 프리미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5월과 6월 레페리 대표 인플루언서인 ‘데이지’와 ‘레오제이’ 등과 협업해 일반 방송대비 10~20배 높은 매출을 올렸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브랜드사에 이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레페리도 자사가 보유한 인플루언서 및 쇼핑호스트가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확보함으로써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작년 초 사내 벤처로 시작한 GS리테일 ‘문래라이브’는 방송기획, 제작, 송출 및 진행자 섭외, 마케팅 대행까지 라이브커머스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필립스, P&G, 아모레퍼시픽 등 약 180여 개 브랜드사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최근 1년간 사업 규모가 약 8배로 급성장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