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정거 대비로 확보할 것은?”...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라이더 안전 퀴즈' 이벤트
상태바
“급정거 대비로 확보할 것은?”...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라이더 안전 퀴즈' 이벤트
  • 박주범
  • 승인 2022.08.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종사자의 안전 의식 퀴즈 이벤트에 나선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4대 수칙은 ▲신호 준수하기 ▲운행 시 전방 주시하기 ▲차선 변경 시 주의하기 ▲예측 출발하지 않기 등이다.

첫 번째 미션은 4대 수칙 및 안전운행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 십자퍼즐 풀기이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한 라이더 중 250명(장인상) 추첨을 통해 장인뱃지와 수건세트, 헬멧이나 차량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안전 반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500명(입상)에게는 배민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퀴즈 배-테랑은 9월 말까지 총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며, 3번의 미션에 모두 참여한 라이더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시크릿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배달종사자 분들이 좀 더 안전하게 배달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교육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