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월성원전 의혹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에 "문재인 심판의 날 다가와"
상태바
전여옥, 월성원전 의혹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에 "문재인 심판의 날 다가와"
  • 김상록
  • 승인 2022.08.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검찰이 19일 월성원전 조기 폐쇄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에 나선 가운데,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이를 두고 "대한민국이 제 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문재인 심판의 날이 다가온다"고 말했다.

전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원했던 것은 바로 탈원전 심판"이라며 "아둔했고 무지했던 그리고 중대한 나랏일을 강아지 산책보다 더 가볍게 여긴 문재인이 그 죄값을 치르게 해야한다"고 했다.

그는 "문재인은 2016년 12월18일 이렇게 말했다. "비록 원전사고 확률이 수백만분의 일밖에 안되더라도 사고발생이 있다면 막아야한다"고 월성원전 조기폐쇄를 선언했다"며 "(영화) '판도라' 감상문이 곧 대한민국의 정책이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무지하고 미욱하고 아둔한 지도자 문재인 때문에 온 나라는 쑥대밭이 됐다. 되지도 않는 태양광을 한다며 새만금부터 온 나라에 좌파사업자들이 패널을 깔았다"며 "탈원전 정책은 세계최고 '대한민국 원전기술'을 화장장에 쳐넣어 활활 태워버렸다"고 전했다.

앞서 대전지검 형사4부는 이날 오전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을 통해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과정에 대한 자료를 확보 중이다.

검찰은 월성 1호기 조기 폐쇄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가 어떤 의사 결정을 내렸고, 산업통상자원부에 지시한 내용에 위법한 점은 없었는지 대통령기록물을 통해 확인할 예정이다. 검찰은 당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력원자력이 월성 1호기를 조기 폐쇄 하도록 지시한 상부 기관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라고 의심해왔다.

현재 월성원전 조기 폐쇄 관련해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채희봉 전 청와대 산업정책비서관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와 업무방해 혐의로,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특경법(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과 업무방해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임종석 전 비서실장, 김수현 전 사회수석, 문미옥 전 과학기술보좌관, 박원주 전 경제수석 등은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고발됐다.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들은 지난해 12월 "폐쇄 의결 관련 불법 행위 여부를 수사해 달라"며 당시 청와대 관계자 15명을 고발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