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尹 정부, 정치보복에 올인"…권성동 "'내가 하면 적폐청산, 남이 하면 정치보복' 이중잣대 버려야"
상태바
우상호 "尹 정부, 정치보복에 올인"…권성동 "'내가 하면 적폐청산, 남이 하면 정치보복' 이중잣대 버려야"
  • 김상록
  • 승인 2022.08.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사진=연합뉴스 제공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윤석열 정부가) 권력 기관 장악과 정치 보복에 올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내가 하면 적폐청산, 남이 하면 정치보복'과 같은 유치한 이중잣대를 버려야 한다"고 받아쳤다.

우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 정부 들어서서 일관되게 권력기관 장악에 너무 몰두하게 될 경우 정치보복 수사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는데 현실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정운영 기조를 민생 우선으로 바꾸라고 그렇게 촉구를 해왔는데 권력기관 장악과 정치 보복에 '올인'하는 것을 보니 이제는 기대를 접을 수밖에 없다고 판단한다"며 "정치보복 수사에 올인하는 정권을 국민들이 외면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제공

권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를 통해 "과거 문재인 청와대는 부처별 적폐청산TF와 운영계획을 만들라고 지시했다. 국가기관 전체를 정치보복 도구로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민주당이 읊어대는 정치보복 타령에는 두려움이 깔려있다. 자신이 과거에 저질렀던 정치보복이, 다시 자신에게 되돌아올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라며 "그래서 불법적 행위와 의혹에 대한 적법한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왜곡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