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예약 5배 껑충↑, 10월 이후 급증↑'...한일 입국전 코로나 검사 면제 
상태바
'일본 여행 예약 5배 껑충↑, 10월 이후 급증↑'...한일 입국전 코로나 검사 면제 
  • 박홍규
  • 승인 2022.09.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양국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완화 조치에 힘입어 일본 여행 예약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일주일간 일평균 일본 여행 예약 건수가 직전 2주에 비해 413.9%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해외여행 예약에서 일본 예약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8.3%에서 26.1%로 뛰었다. 

하나투어는 "한일 양국에서 입국 전 PCR(유전자증폭) 검사가 면제되고 일본 자유여행이 부분적으로 가능해지면서 10월 이후 일본 예약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전처럼 일본 무비자 입국 정책이 시행되면 긴 침체기를 겪은 일본 여행시장이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달 3일부터 국내 입국자의 코로나19 PCR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를 폐지했다. 일본 정부는 오는 7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세 차례 이상 접종한 사람을 대상으로 입국 시 PCR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를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또 7일부터 가이드 없는 패키지여행을 허용하기로 하고, 관련 가이드라인을 일본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 하나투어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