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배달의민족, '참여광장' 페이지 개설
상태바
"사장님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배달의민족, '참여광장' 페이지 개설
  • 김상록
  • 승인 2022.09.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참여광장' 페이지를 마련했다.다양한 설문조사와 댓글을 통해 소상공인들끼리 활발하게 의견을 나눌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참여광장에는 매일 새로운 설문조사가 게시되고, 외식업 소상공인들은 투표와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배달을 나갈 때 우리 가게에서 무엇을 가장 신경 쓰는지 ▲여름철 가장 효과적인 날벌레 퇴치 방법은 무엇인지 ▲마감시간에 찾아온 단골손님은 어떻게 응대해야 할지 등의 주제들이다. 점주들은 이를 통해 여러가지 팁과 해결법을 공유할 수 있다.

참여광장이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7일까지 추석 연휴 휴무 예정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사장님 응답자(2842명) 중 43.6%(1240명)가 ‘이번 추석 연휴에는 휴무가 없다’고 답했다. 

‘추석 당일만 휴무’를 선택한 응답자도 전체의 35.7%(1016명)를 차지했다. ‘추석 연휴 모두 쉰다’고 한 응답자는 20.6%(586명)이었다.

마감 시간에 찾아온 단골손님을 대처하는 방법을 묻는 질문에는 총 2896명의 점주가 참여했다. 그 중 57%(1,651명)는 ‘마감시간을 엄수해야 한다’고 답한 반면, 나머지 43%(1,245명)는 ‘단골손님이라면 주문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참여광장에 투표와 댓글로 사장님을 독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6일까지 참여광장 내 설문조사 첫 투표에 참여하거나 댓글을 남긴 배민사장님광장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배민상품권을 증정한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새롭게 선보인 참여광장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외식업 사장님들의 소통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사장님들께 더욱 알찬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