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실외마스크 완전해제 검토
상태바
방역당국, 실외마스크 완전해제 검토
  • 김상록
  • 승인 2022.09.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방역당국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완전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앞서 정부는 지난 5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지만, 스포츠 경기장과 콘서트장 등 50인 이상이 모이는 행사와 집회는 유지했다.

박혜경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 방역지원단장은 20일 정례브리핑에서 "실외는 상대적으로 감염 위험이 낮아서 (마스크 착용의) 남은 의무를 해제한다면 가장 먼저 검토해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판단한다"고 했다.

박 단장은 "이번 BA.5 변이로 인한 재유행이 정점을 지났고 감염재생산지수도 안정세를 유지해 마스크 착용 의무 또한 조정 필요성에 대한 검토가 진행 중"이라며 "마스크 착용은 호흡기 감염병에 대해서 가장 기본적인 방역조치인 만큼 전파 위험이 낮은 부분부터 단계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는 정부와 위원회의 위원들도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영유아 실내 마스크 착용은 정서나 언어, 사회성 발달 부작용의 문제 등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만큼 대상과 시기를 충분히 검토한 후 착용 완화 결정을 내리겠다"고 전했다.

방역당국의 발표에 따라 조만간 스포츠 경기장, 콘서트장 등 50인 이상 군중이 모이는 실외 행사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