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쿠팡에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 제공
상태바
SK에코플랜트, 쿠팡에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 제공
  • 박주범
  • 승인 2022.09.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친환경프로젝트 공동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왼쪽)과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와 쿠팡이 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손을 잡았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친환경프로젝트 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은 폐기물 배출부터 최종 처리까지 전단계를 디지털 기반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이다.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쿠팡에 폐기물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업장 여러 곳의 폐기물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만큼 정확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수집된 폐기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ESG 경영 성과를 제고하고, 자원순환 비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해법 도출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라이언 브라운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대표는 “SK에코플랜트와의 협업을 통하여 쿠팡 독자적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던 폐기물 영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와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환경 솔루션이 국내외 기업의 환경경영 경쟁력을 강화하고, 순환경제 실현의 초석을 다지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SK에코플랜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