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 글로벌 ESG 평가서 ‘골드등급’ 획득..."전세계 상위 5% 기업에 부여"
상태바
삼성바이오, 글로벌 ESG 평가서 ‘골드등급’ 획득..."전세계 상위 5% 기업에 부여"
  • 박주범
  • 승인 2022.09.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조사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상위 5% 기업에게 부여되는 골드 등급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세계 175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환경, 노동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네 개 분야 평가를 실시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Johnson & Johnson, GSK, AstraZeneca 등 글로벌 기업들은 벤더들의 공급망 관련 ESG 성과를 평가하는데 이 등급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실버 등급을 부여 받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평가로 전년대비 14점 상승한 71점을 받아 1년만에 골드 등급으로 상승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SCOPE 3 배출량 산정 및 보고를 포함한 체계적인 온실가스 및 에너지 관리 체계 구축 ▲철저한 안전∙환경 관리 절차 수립 및 모니터링 ▲핵심 협력사 대상 ESG 평가 및 실사를 통한 공급망 리스크 관리 이행 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늘리며 시장 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