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섭 스타벅스 대표, 캐리백 발암물질 검출 은폐 의혹에 "7월 중순쯤 보고 받아…정확한 날짜는 기억 안나"
상태바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 캐리백 발암물질 검출 은폐 의혹에 "7월 중순쯤 보고 받아…정확한 날짜는 기억 안나"
  • 김상록
  • 승인 2022.10.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가 지난 여름 증정품으로 제공한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된 사실을 보고받고도 은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7월 중순쯤 (발암물질 검출을) 보고 받은 것으로 기억하고 정확한 날짜는 기억나지 않는다"고 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은 "서머캐리백에서 폼알데히드 악취가 난다고 접수됐고, 5월 20일에 하청업체가 해당 성분 검출 보고서를 보냈다"며 "위해 물질을 확인 못했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고 했다.

이 의원은 "(신세계그룹) 감사팀에 확인해봤더니 증인은 지난 7월 13일 보고를 받았다"며 "저희가 조사할 땐 그렇지 않다고 말하다가 그룹 감사팀에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월 21일 한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자신을 FITI 시험연구원 직원이라고 밝힌 네티즌이 "(캐리백) 시험을 했고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는 글을 올렸다. 스타벅스는 그보다 일주일 전인 같은 달 13일 사태를 이미 인지했다는 게 이 의원의 주장이다.

이 의원은 또 "7월 22일이 돼서야 스타벅스는 첫 안내문을 통해 법적으론 문제가 없으나 커피 쿠폰으로 교환을 하겠다는 어이없는 내용을 공지했다"며 "양심 있는 직원의 공개가 아니었으면 (계속해서) 국민 건강을 볼모로 돈을 벌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피해 보상과 관련한 질의에 "(피해보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일회용 컵 배출 축소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고 다회용 컵 제도 및 일회용 컵 보증제도를 같이 할 수 있는지 환경부와 논의할 것"이라며 "텀블러 사용 촉진하는 것에 있어서는 더욱 신경 쓰겠다"고 강조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