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60주년 맞아 ‘SK 주(酒)유소’ 오픈
상태바
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60주년 맞아 ‘SK 주(酒)유소’ 오픈
  • 박주범
  • 승인 2022.10.0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가 SK이노베이션 창사 60주년을 기념한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를 서울 청계천변에 선보인다.

주(酒)유소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관철동)에 지상 2층 규모로 마련됐다. 1층은 레트로 컨셉의 SK에너지와 SK주유소의 지난 60년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2층 홀은 SK 주유소가 향후 나아가고자 하는 ‘친환경 Green 에너지 거점’으로서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주제로 태양광 패널 디자인의 테이블, 연료전지를 이용해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는 주유소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을 뜻하는 연료전지 모양의 좌석 등이 마련됐다.

SK 주(酒)유소에서 고객이 주유기 컨셉의 디스펜서에서 맥주를 잔에 담고 있다.

맥주를 추출할 수 있는 디스펜서는 각 층의 주제에 맞춰 1층 주유기, 2층 전기차(EV) 충전기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주유기, 충전기와 비슷한 경험으로 맥주를 잔에 담을 수 있다. 

SK 드럼통에 담긴 후라이드 치킨, SK 행복날개 접시에 담긴 떡볶이, 감자튀김 안주도 즐길 수 있다. 

SK 주(酒)유소는 오는 31일까지 운영되며 평일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은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익금 전액은 겨울철 사회공헌활동에 기부될 예정이다.

사진=SK에너지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