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윤석열차, 표현의 자유…심사위원이었다면 상은 안 줬을 것"
상태바
한동훈 "윤석열차, 표현의 자유…심사위원이었다면 상은 안 줬을 것"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0.0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6일 '윤석열차' 논란에 대해 "표현의 자유는 넓게 보장돼야 하지만 혐오나 증오의 정서가 퍼지는 것은 반대한다"고 밝혔지만 "제가 심사위원이었으면 상을 줘서 이런 것을 응원하거나 그러지는 않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윤석열차'에 대한 의견을 묻자 "혐오와 풍자의 경계는 늘 모호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장관은 김 의원이 해당 만화에 대한 의견을 거듭 묻자 "미성년자가 그린 그림을 두고 함의까지 묻는 것은 그에게 부담되는 일"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어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 의원님처럼 정확한 것을 반영한 거라고 느낄 수도 있다"며 "그림이니까 시각대로 보면 될 것 같다"고 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최근 열린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윤석열차'라는 제목의 윤 대통령 풍자만화를 전시했다. 해당 만화는 전국 학생 만화공모전 고등부 카툰 부문 금상 수상작이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전을 주최한 만화영상진흥원을 엄중히 경고하고 나서자 표현의 자유 침해라는 비판이 일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kr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