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우간다發 에볼라에 美 '비상',  CDC "아직 사례 없지만, 뉴욕 JFK 등 5개 공항 검사"
상태바
이번에는 우간다發 에볼라에 美 '비상',  CDC "아직 사례 없지만, 뉴욕 JFK 등 5개 공항 검사"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0.07 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새로운 유형의 에볼라 바이러스가 동아프리카 우간다에서 확산하면서 美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고 로이터가 6일 전했다. 이에 따르면, 미 보건당국은 우간다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거나 감염 의심 사례보고가 잇따르자 최근 21일 이내에 우간다를 다녀온 적이 있는 방문객들에 대한 검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에볼라 환자 사망 발표하는 우간다 보건장관. AP 연합뉴스. 

우간다 방문객은 내주부터 뉴욕 JKF와 뉴어크, 애틀랜타, 시카고 오헤어, 워싱턴 덜레스 공항 등 미국 주요 5개 공항으로 입국해 에볼라 검사를 받게 된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아직 에볼라 의심이나 확인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면서도 의료 종사자들에게 발생 가능성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CDC는 "에볼라 의심 환자, 특히 우간다 영향 지역에 있었던 환자의 상세한 여행 이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에 도착하는 우간다 방문객은 매일 약 14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62%가 5개 공항으로 입국하고 있다. 에볼라 검사는 미국인들을 포함해 모든 승객에 적용된다.

우간다에서는 지난달 20일 에볼라 발병 이후 최소 30명이 사망하는 등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 우간다에서 확인된 바이러스는 5가지 에볼라 아형 중 백신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수단 아형'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