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
상태바
신한은행,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
  • 김상록
  • 승인 2022.10.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기업 비대면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경영지원 플랫폼(신한 BizMate)을 신규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면 개편에서는 기업 담당자 설문, 인터뷰 등 고객과 소통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기업자금관리(Web CMS)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디지털 언어를 적용한 웹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누구나 이해 가능하도록 간결하고 명확하게 표현해 접근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신한은행은 또한 인터넷뱅킹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프로세스'를 도입해 ▲법인의 입출금계좌 신규 ▲해외직접투자 신고 프로세스 신설 ▲퇴직연금 계약이전 신청 등 기업의 디지털 업무영역을 확대했다.

아울러 기업자금관리(Web CMS)를 신규 구축해 PC설치형으로 제공하던 기업자금관리서비스 'InsideBank Lite'를 기업인터넷뱅킹으로 통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은 사용자인 기업고객의 입장에서 업무 편의성과 기업의 경영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 및 신규 서비스 도입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4일까지 기업인터넷뱅킹에 로그인 후 기업자금관리(Web CMS)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신한 BizMate에 간편 가입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채널 별 각 선착순 3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1매)을 제공한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