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빌딩정보모델링 ISO 국제인증 획득
상태바
포스코건설, 빌딩정보모델링 ISO 국제인증 획득
  • 박주범
  • 승인 2022.10.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19일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빌딩정보모델링(BIM)분야 ISO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bsi 코리아 임성환 대표이사, 영국대사관 Tony clemson 참사관, 포스코건설 남성현 R&D센터장, 그리고 포스코건설 최종길 스마트컨스트럭션그룹장이 인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19일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빌딩정보모델링(BIM)분야 ISO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은 3차원 모델링으로 시설물을 가상 공간에 지어봄으로써 공정계획을 수립하고, 설계·시공상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는 등 건설 전 단계에서 생산성과 안전성을 살펴볼 수 있는 정보 모델이다.

BIM ISO 국제인증을 취득하면 해외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고, 사업 참여 시 기술 적용이나 관리가 용이하다. 실제 싱가포르, 홍콩, 사우디 등 BIM ISO 기준으로 국가 지침을 변경하는 국가가 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신안산선 복선전철 프로젝트에 BIM설계를 적용했고, 폴란드 바르샤바 소각발전소의 설계부터 시공, 운영관리까지 BIM 기반 스마트 기술을 적용 중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BIM 등 스마트 기술이 중요시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보유한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포스코건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