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먹인 이재명, 압수수색 규탄 "대한민국 민주주의·정당 역사에 없던 참혹한 일"
상태바
울먹인 이재명, 압수수색 규탄 "대한민국 민주주의·정당 역사에 없던 참혹한 일"
  • 김상록
  • 승인 2022.10.2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검찰이 압수수색을 시도 중인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앞에서 "국정감사 도중 야당의 중앙당사 침탈이라고 하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와 정당 역사에 없던 참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규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중앙당사 앞을 찾아 "비통한 심정으로 이 침탈의 연장을 외면하지 않고 지켜보겠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이 역사의 현장을 잊지 마시고, 퇴행하는 민주주의를 꼭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는 감정이 북받쳐 오른 듯 울먹이는가 하면, 말을 잠시 멈추기도 했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내일(25일)이 대통령 시정 연설인데 오늘 이렇게 압수 수색을 또 다시 강행하겠다고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부터 민주당사에 있는 민주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9일 이 대표의 측근으로 꼽히는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체포하고, 그의 사무실이 있는 민주연구원을 압수수색하려 했지만 민주당 의원들과 7시간 넘게 대치한 끝에 철수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