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작, 메타버스에서 ‘2022 XR 패션쇼’ 개최 [kdf Castelbajac]
상태바
까스텔바작, 메타버스에서 ‘2022 XR 패션쇼’ 개최 [kdf Castelbajac]
  • 이수빈
  • 승인 2022.10.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콘텐츠 기업 슈퍼빅과 콜라보로 25일 확장현실 기술을 결합한 버추얼 패션쇼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가상 모델이 등장한 패션쇼부터 쇼룸 등 XR 콘텐츠 다양하게 확장시켜 진일보한 메타버스 세계 선보여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25일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패션쇼를 공개하고, 같은 날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까스텔바작은 지난해 국내 골프웨어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확장현실(XR) 패션쇼를 진행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모두 아우르며 XR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디지털콘텐츠 제작업체 ‘슈퍼빅’과 협업해 올해 또 한 번 국내 골프웨어 브랜드 최초로 메타버스 골프장을 제작하고 이를 배경으로 한 확장현실 패션쇼를 진행한다. 버추얼 쇼룸, 가상 인간 모델까지 XR 콘텐츠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황금빛 필드에 까스텔바작을 상징하는 왕관과 구름 아이콘, 에펠탑이 함께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까스텔바작 CC’와 별이 가득한 우주 공간에 골프홀과 까스텔바작의 아트웍이 자유롭게 부유하는 신비로운 골프장인 ‘스페이스 클럽’ 두 곳의 메타버스 골프장을 배경으로 런웨이가 펼쳐진다. 

까스텔바작 2022 F/W 의상을 착용한 버추얼 모델 한가온과 오모아

올해는 실제 인물인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외형과 움직임을 갖춘 가상 인간도 모델로 등장한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활약하는 오모아와 골프 선수인 한가온이 그 주인공이다. 까스텔바작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고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한 메타버스 패션쇼를 통해 특유의 예술성과 유니크함을 색다른 재미와 결합해 선보일 계획이다.
 
패션쇼 직후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런웨이에서 선보인 의상들을 곧바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최초로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오모아와 버추얼 골프스타인 한가온이 게스트로 참여해 최근 출시한 ‘포르투나 캐시미어 라인’을 비롯해 가을·겨울 시즌 아이템들을 직접 착용해 보면서 특장점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고정된 장소에서 진행되는 현실의 라이브 방송과 달리 까스텔바작은 라이브 방송 내내 버추얼 쇼룸과 메타버스 골프장 등 가상의 공간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차별화된 시각적 재미와 몰입감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까스텔바작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